인제군청 구인구직 일자리 확인방법 및 지원방법 안내

 

구인구직 목록 | 인제군청 > 참여마당 > 구인구직

 

www.inje.go.kr

인제군청 구인구직 일자리 확인방법 및 지원방법 안내

오늘은 인제군청 구인구직 웹사이트 확인방법 및 일자리 확인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인제군청에서 인제군에 위치한 기업에 일자리 채용공고를 올리는 게시판을 개설했습니다. 게시판에는 인제군청 알바,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노인인력, 민간기업 채용공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비정규직인 계약직 공고가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정규직 채용공고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말은 인제군청의 구인구직 사이트가 안정화도 되어가고 많은 업체가 찾아와 채용공고를 원하는 게시글을 작성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제군청 채용공고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구인구직 목록 | 인제군청 > 참여마당 > 구인구직

 

www.inje.go.kr

인제군청 홈페이지는 관내 구직자들의 편의성과 사업체의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분야별 일자리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자리의 분야는 매우 다양합니다. 내가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시간을 찾아 지원도 가능합니다. 분야를 크게 나누면 알바, 정직원, 실습공무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인제군청 구인구직 사이트

참여마당에 커서를 올리면 구인구직이라는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구인구직이라고 적힌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채용공고를 올려둔 게시글이 나오는데요. 게시글을 확인하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에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 좋긴 한데 단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내 조건에 맞는 일자리만 검색하는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 내가 카페에서 일을 하고 싶어서 카페라고 치면 많은 게시글이 나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시간을 보려면 게시글에 하나하나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 채용공고 마감여부를 확인하는 방법도 없습니다. 내가 지원을 했는데 업체에서 공고가 마감되었다고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만 찾고 싶으신 분들은 대형 취업사이트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내가 일자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춘천 고용센터가 실시하는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근로의자가 있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는 취업컨설팅, 자소서첨삭, 모의면접, 직업상담, 1:1개 별상담, 취업설명회, 취업알선, 디딤돌일자리사업, 취업장려금, 실업급여, 직업훈련 등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춘천고용복지+센터 - 센터에서 하는 일 - 고용센터

A.답변 ① 방문 신청 -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구직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② (인터넷)구직등록 및 신청 - 워크넷(www.work.go.kr)에 회원가입 후 구직정보(신청

www.work.go.kr

추가정보 및 인제군 지원금 조회

지금까지 인제군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편 인제군청은 구직자 생계안정과 취업장려를 위해 다양한 정부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인제군청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인제군청

 

www.inj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