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114구인구직 사용법 안내 (일자리, 채용공고)

안녕하세요. 금부자일대기입니다.

요즘 코로나시기가 지나면서 퇴사를 하시거나, 권고사직을 당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회사에서 위에서 치이고 아래에서 밀리면서 일하는 것도 힘드실 겁니다. 저도 현재 그런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하루하루가 힘들고 퇴근을 하면 집에서 녹초가 되는 매일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8시 출근에 5시 반 퇴근으로 출퇴근 시 1시간씩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출근준비를 하고 퇴근하고는 운동과 블로그 운영을 동행하는데요. 진짜로 힘이 너무 듭니다. 하지만 직장이라는 울타리가 있어 삶을 유지하고 삶에 미련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빚입니다. 누군가가 이렇게 말했던 거 같습니다. '빚이 있어야 사람이 계속 삶을 유지한다'라고 이 말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통용되는 말이겠지요. 그래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구인구직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는 알바몬, 알바천국과 같은 사이트입니다.

114114구인구직 사이트의 좋은 점

최근 여러 사람들이 찾고 있는 사이트로 간편한 구인활동과 구직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구직정보를 무료로 올릴 수 있고, 구인정보도 무료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점이 이 사이트의 장점이 된 거 같습니다. 또한 부동산 정보 및 중고시장이라는 카테고리도 있어 좋은 물건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구직정보 올리기

구직정보 올리기

제목에 성별, 나이를 적고 구직을 한다고 적으시면 됩니다. 내용에는 나이, 성별, 자기소개 등을 적어 나에 대한 것을 자세하게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구직이란 게 내가 하고자 하면 모든 할 수 있는 거 아닐까요? 꼭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아닌 할수있는일을 하시다 나중에 경력을 쌓아 이직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같은 업종이 아니라 이직이 어려울것 같다구요? 천만에 말씀입니다. 제가 사장이라면 근무를 하다가 오래 쉰 사람보단 어떤 업종이든지 2~3년 씩 붙어있는 사람을 뽑고싶은게 사장의 마음입니다. 왜냐하면 오래 쉰 사람은 끈기가 없고 일에 대한 욕망이 없다고 느껴질 수 있어서, 내가 졸업한 학과, 내가 하고싶은 일이 아닌 내가 할 수 있는 일로 찾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자리의 중요성

내가 만약 급하게 급전이 필요해 은행에 가게 되었는데, 은행에서 일자리가 없다고 안 빌려주면 지인이나, 친지에게 손을 벌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어떤 직장이든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은행은 누가 되었든 나에게 돈을 빌려줍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일을 안 하고 집에만 있으면 사람이 피폐해지고 주늑이 듭니다. 또한 우울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오래되면 안 좋은 생각에 빠질 수 있는데요. 다들 힘들지만 건강하고 노후를 위해 좋은 일자리를 찾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114114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