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꽃가루 대비 예방 관리법이란?

꽃가루? 자동차도 관리해야 됩니다.

 
자동차 꽃가루 예방 관리법은 무엇일까요?
 
봄철에 날리는 꽃가루로 차 유리창 및 외관이 노랗게 덮이는 일이 많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 호흡기가 약하고 예민한 분들의 건강을 위해 봄철 꽃가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봄철 꽃가루 대비 예방 관리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자동차 꽃가루 대비 예방 관리법이란?

꽃가루가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

꽃가루는 알레스기성 비염을 동반한 기관지 질환을 발병합니다. 또한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꽃가루에 취약함으로 차량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꽃가루는 자동차 외부와 내부를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깨끗해 보여도 봄철에는 꽃가루나 송진가루, 미세먼지가 자동차에 붙어있는 상태로 자동세차를 하게 되면 미세한 스크레치나 도장 칠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꽃가루 예방법은 하단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외기 순환 모드로 변경

꽃가루는 미세한 입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공기 중으로 차량 내부로 유입이 정말 쉽습니다.
 
낮에는 날씨가 더워 에어컨을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에어컨을 사용하면 외부의 공기가 차량 내부로 유입이 됩니다. 그런데 에어컨을 사용할 때 내부 순환을 하면 꽃가루가 내부로 덜 유입된다고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이미 차량 내부로 들어온 꽃가루가 내부 순환모드의 경우 외부로 배출이 안되고 계속 차량 내부에 머물기 때문에 외기 순환 모드로 이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반면, 외기 순환 모드의 경우 실내에 있는 꽃가루를 외부로 배출될 수 있습니다.
 

세차 전 차량 털기

세차를 하기 전에 차량에 붙어있는 꽃가루를 부드러운 먼지떨이로 털어 주는 것이 맞습니다.
 
바로 물세차를 하면 꽃가루의 입자가 차량의 도장 면에 미세 흠집을 만듭니다.
 
그래서 세차 전 먼지떨이로 최대한 많이 털고 자동세차 및 손세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에어필터 점검하기

자동차의 에어컨 필터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계신가요?
 
통상 6개월  or 12,000km 정도 운행을 하면 교체 주기입니다.
혹 귀찮고 냄새가 안 난다고 교체 및 점검을 안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렇게 방치하실 경우 봄철 꽃가루와 송진가루가 차량 내부로 유입되어 차량이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장마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 있다면 항알레르기 필터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내 주차장 이용 및 차량 덮개 사용

자동차를 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실내 주차장 이용 시 비 오는 날, 먼지 많은 날 실외에 주차하는 것과는 다르게 차가 깨끗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쾌적한 차량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아파트에 살지만 주차장이 리프트로 되어있고, 제 차량이 큰 SUV라서 리프트 출입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매번 실외에 주차를 하는데 비가 오거나 꽃가루,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차량이 많이 더러워져 있는 걸 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꽃가루가 심해서 저는 차량용 덮개를 씌우 두고 주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밖에 덮개를 씌워두지 않으면 다음날 차량이 노랗게 뒤덮여 있어서 마음이 꽤 아프더라고요. 
 
요즘 자차 비율이 매우 높아 동네에 주차할 곳이 많이 없는데요. 실내 주차장이 있는 시설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실내에 주차하셔서 꽃가루 방지 및 예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봄철 꽃가루 자동차 대비 예방 관리법을 소개했는데요. 재밌고 유익한 글이었으면 구독과 감동 부탁드립니다.